세상을 변화시키는 교육,백석에서 시작합니다.
백석대학교 제8대 총장 송기신
백석대학교는 지난 50년 동안 우리나라 대학 역사상 가장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였으며, 이제는 명실공히 세계적인 기독교 명문 대학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이 빛나는 역사와 전통 위에서 우리는 백석대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향하여 담대한 발걸음을 다음과 같이 내딛고자 합니다.
01 하나님이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기독교 세계관과 개혁주의생명신학을 교육의 근간으로 삼아,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을 온전히 품는 학생 중심의 통합 돌봄 지도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02 모든 학생의 성공을 끝까지 책임지는 AI 기반의 초개인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별 학생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겠습니다.
0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라는 말씀처럼,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교육을 지역 문제 해결의 현장으로 연결하여 지역 혁신을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04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평생교육 체계와 글로벌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경과 세대를 아우르는 혁신적 교육기관으로서 우리 대학의 교육 지평을 획기적으로 확장하겠습니다.
05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도입하며,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 백석대학교 교직원들은 모두가 하나님의 크신 사랑 안에서 한마음으로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이 소중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석대학교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교육 철학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을 온전히 품고, 잠재력을 꽃피워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로 양성하며, 세계로 뻗어 나가는 자랑스러운 기독교 명문 대학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백석대학교의 밝은 미래를 향한 담대한 여정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의 한없는 사랑과 축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