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610
작성일
2023.08.31
수정일
2023.08.3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173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뭐? 세례를 받을 수 있다고!? 백석대학교 세례 현장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는 백녹담에서 조금은 특별한 백석대학교만의 문화! 세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세례는 기독교에서 이루어지는 하나의 의식입니다. 백석대학교에서는 매주 1회 드려지는 채플 시간 희망자에 한하여 세례교육을 하고, 세례식을 진행합니다. 캠퍼스 복음화의 비전을 가지고 지어진 백석대학교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예배활동과 선교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231학기에 이루어진 기독교학부 채플 세례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도 1학기 530일 채플에서 세례를 진행하였습니다. 4명이 (입교 2, 세례 2)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세례의 순서는 서약 기도 세례 공포 축복의 시간 세례 간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세례는 기독교학부 담임목사님이신 양종래목사님(20221학기 ~ 20231학기)께서 진행하시고 학교 채플을 섬기는 선교부 와데스와 찬양팀 더드림에서 함께 섬겨주셨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세례를 받으셨던 학우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백녹담 :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임서연 :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상담학과 23학번 임서연이라고 합니다.

 

백녹담 : 23년도 1학기에 채플에서 입교를 진행하셨다고 들었어요. 진행하셨을 때와 진행한 후에 느낌이 궁금합니다.

임서연 : 단상위로 올라갔을 때는 생각보다 색다른 느낌은 없었어요. 그런데 정말로 세례를 받기 전에 내가 삶을 살아갔던 마음가짐과 세례를 받고난 이후에 마음가짐이 달라진거 같아요. 받기 전에는 가벼운 마음도 있었는데, 받고난 이후에는 주님과 소통해야겠다는 마음이 단단해졌어요.

 

백녹담 : 입교와 세례를 진행한 과정이 궁금해요!

임서연 : 학교에서 입교를 받겠다고 결심을 한 건, 부모님과 어릴 때 앨범을 보는게 세례를 받고 있었어요. 비록...기독교 세례는 아니고 천주교 세례였지만 학교에서 양종래 목사님께서 세례교육을 해주신다고 같이하자고 하셔서, 나도 한 번 받아볼까해서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목사님께 신청 한 후에는 교육을 3주정도 받았어요. 주에 한 번 한시간 정도요. 교육 이후에 채플에서 세례를 받았습니다.

 

백녹담 : 세례를 받은 후에는 어떠셨어요?

임서연 :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셨어요. 꽃도 사주시고 선물을 주신 분도 있고. 참 감사했어요. 이전에는 교회를 다닐 때 사람들을 만나는게 좋아서 다녔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다닌다는 제 변화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또 그렇게 노력해요. 이제는 술도 안마시고 기도도 매일 드리며, 성경 읽고 제 많은 생활이 변했죠.


백녹담 : 혹시 세례나 입교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임서연 : 저는 고민없이 세례를 당연히 받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기독교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제 삶에서 출발점이라 생각했어요. 약간 마라톤 달리기 전에 신발끈 묶는 그런거죠 ㅎㅎ 세례나 입교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하는 저의 선포고 하나님 앞에서의 약속이니까, 저 혼자한 약속은 쉽게 깨지지만 다른 사람들이 보고 있을 때 약속은 쉽게 깨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백녹담 : 이제 앞으로 어떤 대학 생활을 하고 싶으세요?

임서연 : 기독교인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늘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어요. 성적도 더 열심히 해서 좋은 학점을 받고, 인간관계도 주님과의 관계도 끈끈하게 맺어가고 싶습니다.

   

백녹담 :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하고 싶은 말 5글자로 부탁드려요

임서연 : ‘모두 파이팅!’

이걸 보시는 모든 분들, 입시를 하시는 분들이거나 학교를 다니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입니다!

모두 그리스도 안에서 풍부한 사랑을 나누며 행복하시길 하핫

55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