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51976
작성일
2025.10.31
수정일
2025.10.3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2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가을맞이 플레이리스트 추천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를 노크(knock)하는 이야기를 담는 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로는 가을맞이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은 감성의 계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맞게 감성플레이리스트를 들고왔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음악감상은 인간의 정서적인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편안한 음악을 즐기며 불안과 긴장을 완화시키어 우울한 감정을 달래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병원에서도 음악치료가 있다고 합니다. 또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됩니다. 적절한 음악은 두뇌의 알파파를 활성화 시켜 집중력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또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기분 전환과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면 신체리듬조절 및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고 합니다. 이렇게나 장점이 많은 음악감상, 이번 기회에 좋아하는 노래 이어폰에 틀어두고 선선해진 날씨를 만끽하며 산책 한 번 하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이번에 추천해드린 노래가 아니더라도 각자의 방식으로 가을을 만끽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노래는 아주 유명한 영국 밴드 OasisWonderwall입니다. 최근 오아시스가 내한으로 방문하여 다시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듣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 노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으로 19951030일에 2집으로 발매 되었습니다. 딱 가을에 발매된 노래로 가을에 잘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 됩니다. wonderwall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대와 희망을 걸고, 그를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팬들은 이 곡이 사랑과 이별, 희망에 대한 복합적인 감정을 담고 있는 노래입니다. 오아시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로 리암 갤러거, 노엘 갤러거로 형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둘의 갈등이 심해져 2009년에 해체되었습니다. 이후 최근에 다시 재결합하여 올해 내한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다음 노래는 최유리의 숲입니다. 이 노래는 국내 노래로 이미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KBS 최정훈의 밤의공원에 출연해 부른 노래가 이제 천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여름~가을에 어울리는 분위기와 감성을 자극하는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플레이리스트에 들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매는 2022824일에 발매되었으며, 작사, 작곡 모두 가수 본인이 진행하였습니다. 최유리씨는 이 노래를 대학시절 주변사람으로 부터 느꼇던 자격지심을 담은 노래라고 말했습니다. 스스로를 키 작은 나무로 생각해 위축되어도 얼른 큰 나무가 되어 숲을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담은 노래입니다. 전체적으로 잔잔한 멜로디로 서정적인 노래입니다. 가사 또한 뻔한 사랑 노래가 아닌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로 많은 이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노래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August‘입니다. 이 노래는 과거의 여름과 그때의 감정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은 잃어버린 사랑과 꿈꾸던 순간들이 사라져가는 감정을 섬세하고 서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사에서는 한 번의 여름, 젊음과 자유를 만끽했던 기억, 그리고 그 기억이 남긴 상처와 아쉬움을 떠올리며, 지나간 사랑의 덧없음과 아련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August"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회고를 통해 과거와의 연결 고리를 탐색하는 노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미국에서 가장 크게 성공한 여성 가수로 19891213일에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단순한 노래를 잘불러서 유명해진 가수가 아닌 자신의 인생과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수로써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차분하고 서정적인 노래로 제목은 8월이라고 되어있지만 쌀쌀해지는 이맘때 딱 듣기 좋은 노래로 생각되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노래는 Giveon'Heartbreak Anniversary'입니다. 이 노래는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담은 R&B 소울 곡으로, 이별 후 잊혀지지 않는 그리움과 상처가 남아 매년 헤어진 날이 되면 다시그때의 감정이 되살아 나는 이별 후의 감정을 담은 노래이다. 풍선이 꺼진 듯한 외로움, 침대의 한쪽이 비어 있는 쓸쓸함, 이별 후에도 남아 있는 기억과 물건,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계속되는 그리움을 담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Giveon 특유의 깊은 목소리, 반복되는 후렴구가 이별의 슬픔을 강조하며 노래를 더욱 극대화 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노래는 서동현의 연착입니다. 이 노래는 20대의 소중한 순간들이 조금만 천천히 흘러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만든 노래로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연인과 계속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비교적 트렌디한 팝과 랩을 가지고 있는 싱잉 랩 곡입니다.

단순한 사랑노래보다는 여행과 사랑을 함께 비유하는 형식의 노래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이번 기사로는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들을 추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제가 추천해드린 노래 이외에도 가을에 어울리는 좋은 노래들이 많으니 시험공부 중간중간 음악감상도 하시며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백녹담은 다음에 더욱 유익한 기사로 찾아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녹담의 많은 활동

유튜브 – 백석대학교 입학 관리처

인스타그램 - @baekseok_univ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카카오톡 –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답변)



679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