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254
작성일
2023.01.30
수정일
2023.01.3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63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인 카타르디엠을 소개하고자 합니다:D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인 카타르디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동아리 단장을 맡고 있는 20학번 김지원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지원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카타르디엠의 단장이자 백석대학교 연기예술전공 20학번 김지원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지원 학우: 카타르디엠은 2022년에 새로 만들어진 창업동아리입니다! 희열과 열정을 의미한 카타르시스와 현재에 충실하라는 의미의 카르페디엠을 합친 이름으로, “현재에 충실하며 예술로 희열과 열정을 불태우자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저희는 연극, 영화를 직접 촬영해보고 다양한 스텝 분야, 연기를 배우며 공통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동아리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에 어떤 계기로 가입하게 되셨나요?

 

김지원 학우: 현재 저는 연기예술전공에 재학 중입니다. 학교에서 공연을 하면서 타과 분들중에서 연극과 영화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진로 또한 그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를 통해 그분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진로를 향해 나아가보는 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이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지원 학우: 플리마켓 입니다! 저희는 현재 공연 [세일즈맨의 죽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공연과 관련되 로고를 직접 디자인해보기도하고, 홍보 영상도 제작해보고, 키링, 리유저블 텀블러, 무선 이어폰 케이스 등 여러 가지 물품을 직접제작하여 판매를 해보았습니다. 판매를 하면서 연극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에게 공연도 홍보하며 진행했던 기억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백녹담: 20222학기에 진행했던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활동내용을 말씀해주세요!

 

김지원 학우: 저희는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했던 창업캠프, 그리고 자체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자체프로그램으로는 기본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를 통해 이번주는 어떤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인지, 지금까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는지 파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직접 혜화에 있는 극장에 가보면서 극장의 형태, 기구들의 사용방법, 명칭보다 더 자세히 알아 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김지원 학우: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또는 연극을 만들 때 적게는 10명에서 많게는 30명 이상의 사람들과 일을 해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때로는 의견 마찰이 생긴다면 합의점을 도출해내어 해결해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우리가 살고있는 글로벌 시대에는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물론 이러한 과정 말고도 연극과 영화의 차이점, 진행 방식, 직접 카메라를 만져보거나, 연극 무대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2023년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의 활동계획은 무엇인가요?

 


 

김지원 학우: 우선 자체프로그램 조명 수업이 2월 초에 예정되었습니다. 그리고 2023.02.24. - 2023.02.26. 까지 저희들을 첫 프로젝트 [세일즈맨의 죽음] 공연이 예정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부족했던 점, 잘했던 점을 서로 이야기하며 동아리 운영 방식의 기틀을 더 탄탄히 잡고 3월에는 새로운 단원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 지원부터 합격까지 어떤 과정이 있나요?

 

김지원 학우: 1차는 지원서입니다. 오픈 채팅방 또는 개별 문의를 통해 동장, 부동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지원서를 드립니다. 성실히 작성해서 저희들에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2차는 대면 면접입니다. 지원서를 바탕으로 저희가 지원하시는 학우분들에게 궁금한점, 지원자분들이 저희에게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보는 가벼운 시간을 가집니다.이후 동장과 부동장과 회의를 진행한 후 동아리 합격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 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김지원 학우: 공연과 영화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공연과 영화를 볼 때 우리는 항상 즐겁게 봅니다. 하지만 그 보이지 않는 과정들을 자신이 직접 경험해보고 참여해본다면 4,5배는 즐겁고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진로와 일치하는 활동이 있다면 더 자세히 알아가보고 활동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 지원자들이 알면 도움될만한 면접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지원 학우: 저희 동아리는 방학에도 자주 만나 함께 스터디도 진행하고 때로는 즐겁게 놀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모임이 필참은 아니지만 열정을 가지고 끈기있게 참여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언제나 환영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카타르디엠을 한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지원 학우: ‘미친 사람들사실 이러한 말을 인터뷰할 때 사용해도 될지는 모르겠지만 딱 이 말이 생각났습니다. 지금 함께 프로덕션을 꾸리는 단원들을 보면 자신들이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해서 열정을 가지고 동장인 저보다도 훨씬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발적으로 일을 진행하기도 하고 때로는 밤을 새워가며 아이디어를 만들어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자신의 일에 진심인 미친 사람들이 모여있는 동아리라고 생각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과 예비 백석인들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지원 학우: 저는 이제 4학년이라 앞으로 많은 활동에는 참여를 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예비 백석인분들, 이미 백석대를 다니시고 계신분들이 다양한 동아리에 참여하셔서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활동도 해보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2023년도 모두 행복하시고 즐거운 한해였으면 좋겠습니다

 



백석대학교 입학을 원하는 예비 백석인분들 및 창업 관련

동아리에 관심있으신 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카타르디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