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104
작성일
2023.01.17
수정일
2023.01.27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46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게임동아리 "ATE" 소개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 소개할 동아리는 게임동아리 “ATE”입니다.

코로나 시기가 시작되면서 컴퓨터게임의 사용량과 신규유저들이 증가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그렇게 점점 게임을 취미로 즐겨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기만점인 게임동아리 “ATE”소개를 위해 회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우선 자기소개 먼저해주세요

성가현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관광경영학과 재학중인 2학년 21살 성가현입니다. 22년도 2학기부터 게임 동아리 ate 에티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내년인 23년도 1학기에도 회장을 할 예정입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는 어떤 동아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성가현학우: 저희 에티는 총동아리연합회 중앙동아리에 소속된 취미 동아리입니다. 내년이면 4년차가 되는 동아리입니다. 게임이라는 취미를 가진 여러 동아리원들과 함께 유명 게임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뿐만 아니라 내전, 피시방 모임, E-sports 대회나 행사 관람과 참여, 동아리 내 이벤트 및 대회 등 게임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즐기실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는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나요?

성가현 학우: ATE라는 이름은 제가 회장을 받으며 이름을 변경해 22년도 2학기부터 쓰게 된 이름인데요, Addicted To E-sports 의 약자로 게임(E-sports)에 미치다, 열광하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말을 줄여서 ATE가 되었고 에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는 주로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성가현 학우: 동아리원들끼리 게임을 하는 활동이 주가 되고 있으며, 그 안에서 내전을 한다거나 온라인 게임 이벤트나 게임 대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오프라인 활동으로는 동아리방에서 게임 관련 이벤트 (ex, 리그오브레전드 퀴즈대회)를 열기도하고, 제휴를 맺은 학교 앞 피시방에서 오프라인으로 만나 내전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E-sports 대회를 같이 보고, 관련 박람회나 엑스포를 참관합니다.


백녹담: 컴퓨터가 필요로한 활동들이 많은 것 같은데 주로 어떻게 운영을 하게 되나요?

성가현 학우: 말씀하신 것처럼 저희 동아리의 많은 시간은 온라인 활동을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디스코드라는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만의 디스코드 서버가 따로 있으며 동아리원들은 이 서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희 디스코드 서버의 기능으로는, 게임 중의 음성소통, 게임할 사람을 찾기, 게임 추천 채널, 게임 관련 QnA, 게임 패치소식, 수다방, 화면공유 기능을 사용해 E-sports 경기, 유튜브,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 활동을 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으신가요?

성가현 학우: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을 9월에 동아리방에서 진행했던 리그오브레전드 퀴즈 대회입니다. 동아리 임원진들과 함께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하며 문제를 열심히 준비했고, 동아리원들이 함께 동아리방에 모여 퀴즈를 맞추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행사에 걸맞게 우승 상품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마우스 패드를 준비했으며, 동아리원들 또한 이 이벤트를 즐겁게 즐겨줘서 회장으로써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내년 동아리 신입생들이 들어오면 다른 문제를 만들어 한번 더 진행할 예정입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 활동을 하면서 얻으신 점이 있으신가요?

성가현 학우: 동아리 회장을 하며 문제해결능력이 정말 빠르게 늘었고, 다양한 업무적 능력이 늘었습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지식과 정보들도 많이 얻었습니다. 회장을 하면서 여러 문제나 상황들에 부딪히게 됬는데 그 상황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문제해결능력과 결정력이 늘었습니다. 또한 여러 문서 작업과 행사 기획,운영, 회의 등 임원직을 하므로써만 얻을 수 있는 경험들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의 주 목적인 게임이라는 틀 안에서 여러 게임들의 지식과 E-sports 정신에 대해서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백녹담: 앞으로 2023년 게임동아리 ATE 에티에 대한 운영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성가현 학우: 23년도 월별 운영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3월에는 동아리원들끼리 친해질 수 있는 개강회식과 동아리방에서 리그오브레전드 퀴즈 대회가 예정되어있습니다. 4월부터는 학기 말까지 진행되는 장기전 리그오브레전드 동아리 내 대회2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중간고사가 끝나면 동아리원들끼리 단합을 위해 mt나 당일치기 여행을 갈 예정이고, 5-6월에 두 번의 유명게임 이벤트나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1학기동안 동아리원들끼리 팀을 이뤄 연습을 해 격전이나 E-sports 아마추어 대회도 나갈 예정입니다.


백녹담: 게임동아리 ATE 에티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으신가요?

성가현 학우: 첫 번째로 게임이 취미이신분, E-sports를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에티 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동아리입니다. 함께 게임이라는 취미를 즐길 수 있으며, E-sports 대회 시즌엔 같이 대회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게임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께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동아리라고 해서 게임을 잘하는 사람들만 있는 동아리가 아니라, 고티어와 저티어 등 여러 티어가 섞여 있어 게임을 동아리원에게 배울 수 도 있고,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친목을 원하는 분께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17학번부터 22학번까지 여러 학번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선후배 동기끼리 굉장히 화목한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동아리방도 있고 회식도 자주 진행을 해서 동아리원들끼리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백녹담: 백석인/예비백석인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실까요?

성가현 학우: 저는 대학교에 다니면서 동아리를 꼭 한번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의 동아리를 찾아,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만나 좋아하는 것을 탐구하는 시간이 얼마나 재밌고 값진 경험인지 백석인/예비백석인들이 꼭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백녹담:게임동아리 ATE 에티를 딱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무엇이 있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가현 학우: ‘낭만과로망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동아리방에서 공강시간에 쉬며 선후배 동기들을 만나며 놀 수 있는 대학생활의 낭만과 게임을 같이 하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로망을 모두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동아리에 대한 인터뷰기사 잘 보셨나요? 티어상관없이~ 실력상관없이~ 게임을 좋아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백녹담은 다음에 또다른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백석인/예비백석인 여려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