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2009
작성일
2022.11.21
수정일
2022.11.2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79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 소모임 소개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전공 소모임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소모임인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소모임인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20학번 김은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은아 학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 소모임인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20학번 김은아입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은아 학우: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의 줄임말로,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실천하며, 피드백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어떤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하고 싶은지 정하고, 그에 따라 조를 나누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지원부터 합격까지 어떤 과정이 있나요?

 

김은아 학우: 이번년도부터는 따로 면접을 보지 않고, 간단한 정보(학번, 이름, 통학형태 등)와 지원동기를 받아서 선발했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에 어떤 계기로 가입하게 되셨나요?

 

김은아 학우: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실천하는 활동이 평소 있지 않아서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고, 사회복지사가 된다면 활동했던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은아 학우: 처음으로 대면으로 활동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은 것 같습니다. 지실연 활동을 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항상 줌으로 진행을 했었는데, 이번 년도부터는 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뜻깊었습니다. 대면으로 활동하면서 줌으로만 보았던 부원들과 함께 활동하며 웃고 떠드는 시간이 많아져서 좋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김은아 학우: 사회복지사가 되었을 때 기획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얻을 수 있으며, 소모임 부원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면서 대인관계능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김은아 학우: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보고 실천해보고 싶은 학우분들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소모임 활동을 통해서 새롭게 친구를 사귀고 싶거나 좋은 선후배 관계를 만들고 싶은 분들게 추천드립니다!

 

백녹담: 2학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활동내용 혹은 활동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김은아 학우: 현재는 다문화 가정, 장애 아동, 질병아동, 학업중단 청소년, 퇴직한 중년층 등을 클라이언트로 선정해놓고 본인이 해당하는 클라이언트 조에 따른 모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직접 실천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선정한 후, 다양한 대상에 따른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지원자들이 알면 도움될만한 면접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은아 학우: 지실연을 하고 싶은 진실된 동기와 포부만 있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매 학기마다 소수의 인원만 뽑고 있어서 모집 공고가 뜬다면 빨리 연락을 주시는 것이 팁인 것 같습니다.

 

백녹담: 사회복지학부 전공 소모임 지실연을 한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은아 학우: ‘웃음이 끊이지 않는 활동입니다. 부원들이 기획한 사회복지모의프로그램을 해보는 경험을 하면서 나에 대해 알아가는 활동,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활동, 다양한 만들기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모두가 항상 웃음이 끊이지 않는 분위기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과 예비 백석인들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은아 학우: 지실연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고, 앞으로 지실연이 더 좋은 소모임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실연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부탁드립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 입학을 원하는 예비백석인분들

및 사회복지학부에 재학 중이신 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소모임 지역사회복지실천연구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