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571
작성일
2022.10.05
수정일
2022.10.05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643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기독교상담학과 청소년 상담동아리 소모임 "모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기독교상담학과 청소년 상담 동아리 소모임 모해에 대해 소개를 해볼려고 합니다. 청소년학과 학우님들 중에 아직 소모임을 고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모해소모임은 어떠실까요? 궁금하신 학우님들을 위해 백녹담이 회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 홍보 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예원학우님: 안녕하세요:-)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 6기 팀장 박예원 입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박예원학우님: 저희는 모해는 천안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매년 거리상담과 아웃리치를 진행하는 청소년 상담 소모임입니다. 또한 상담에 대한 공부와 연구 활동도 함께합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는 어떤 활동을 중점으로 진행되나요?

박예원학우님: 모해는 거리상담을 중심으로 소모임 활동을 진행합니다. 거리상담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모해의 주요 활동이며, 천안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거리에서 진행하는 상담을 말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여러 부스 활동(간이심리검사, 고민 상담 부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의 뜻은 무엇인가요?

박예원학우님: 모해는 총 2가지의 중의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모퉁이에 비치는 해라는 뜻으로, 청소년의 빈 곳(모퉁이)을 비추겠다는 의미이며

두 번째로 청소년들아 모해?” 라는 뜻으로.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청소년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우들이 모인 모임을 의미합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에는 특별한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는데 그것이 무엇인가요?

박예원학우님: 먼저, 한 학기당 10회기 활동을 기준으로 120점의 BU-POINT가 제공됩니다.

또한 모해의 주요 활동인 거리상담은 사회봉사 공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함께 진행하기에

사회봉사 1, 2과목의 학점(각각 1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에는 어떤 학우님들이 신청할 수 있나요?

박예원학우님: 부전공, 복수 전공 상관없이 청소년 상담에 관심 있는 상담학과 학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백녹담: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를 운영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박예원학우님: 작년에 처음으로 거리상담을 했던 때가 떠오르는데요. 처음 거리상담을 준비하고 나가는 거라 청소년들이 우리의 활동을 좋아해 줄지 부스 활동에 관심을 줄지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줬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았던것 같습니다.

   

 

백녹담: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를 다섯 글자로 표현하자면 무엇이고 뜻은 무엇일까요?

박예원학우님: 답변들 중 가장 오래 고민을 한 질문인데요ㅎㅎ 모해는 청소년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활동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어디에 관심이 있는지, 지금 뭐하고 있는지를 궁금하다는 의미를 담은 청소년들아~!” 가 모해를 표현한 다섯 글자인 것 같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청소년 상담 소모임 모해의 운영계획에 짧게 말씀해 주세요.

박예원학우님: 현재 1011, 12일에 진행될 거리상담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 거리상담은 작년에 진행했던 거리상담의 경험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로운 부스와 여러 활동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백석대학교 학우님들께서는 1011, 12일에 신부 문화공원으로 오시면 여러 부스 활동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상담 이후 상담 이론과 우리의 활동을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는 활동과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수능 아웃리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백석대학교 기독교상담학과 청소년상담 동아리 모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천안시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공식적인 기록이 남는 활동들이 많다고 하니 기독교상담학과 학우님들은 지원기간 숙고하셔서 신청하셔도 좋은기회가 되실것같습니다! 다음에 더욱더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