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500
작성일
2022.10.01
수정일
2022.10.0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823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도서관 ‘JSU’ 활동 소개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죠. 오늘은 백석대학교 도서관 활동 프로그램 ‘JSU’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JSU 활동이란?

JSU‘Just Show Up 북클럽으로 신앙 오디오북을 읽고,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백석대학교 JSU 오디오북클럽 활동은 3인 이상, 6인 이내의 재학생이 팀을 구성하여 활동을 진행합니다. 활동은 주 1회 모임을 진행하며 오디오북을 120분 이상 읽은 후 생각하고 나누는 시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21년도에는 도서관의 또 다른 프로그램인 독서클럽에서 진해되기도 하였는데요. JSU 북클럽의 특징은 기독교 신앙도서를 읽고 나누는데 있습니다. 20222학기 활동도서로 지정된 오디오 북은 1) 탕부 하나님 (팀 켈러 저) 소명이 이끄는 삶 (오스기니스 저) 2) 온전한 그리스도인 (존 스토트 저)  3)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C.S 루이스 저) 3가지의 책이 지정되었습니다. 바른 신앙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북클럽, 기독교에 관심이 많은 백석대학교 학우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거 같습니다.

본 북클럽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던 시원스쿨의 대표인 이시원&허영미 부부는 북클럽은 나눔이 더해지기에 늘 기대되고 힘이 되는 존재 같아요.” 라는 리뷰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활동 방법

북 클럽 활동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1. JSU (just show up) 북클럽 참여 신청서를 작성한다.

2. just show up 사이트에서 리더는 북클럽 계정을 생성하고, 팀원들은 북클럽 계정에 가입한다.

3. 주 1회 총 10회 북클럽 모임을 진행하고, 양식에 맞게 중간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며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출한다.

4. 모임이 마무리 되면 양식에 맞는 결과 보고서와 JSU참여후기를 작성하여,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출한다.





참여 혜택

활동 참여 팀에게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1. 비교과 포인트 학기당 40점 인정 (10회 수료자, 비교과만족도 조사 필수)

2. 참여자 전원 오프라인 활동 도서 제공, 활동비(20,000원 상당 식권 제공)

3.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팀 선정하여 장학금 포상 예정

 


 

JSU에 대한 더 많은 정보


▶ https://lib.bu.ac.kr/Board?n=jsu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