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496
작성일
2022.10.01
수정일
2022.10.0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79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회 열정청년대학부 인터뷰기사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석인여러분 저희학교에 백석대학교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백녹담이 백석대학교회에 소속되어있는 열정청년대학부의 회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백녹담: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수민님: 안녕하세요. 열정청년대학부 회장 정수민입니다. 저는 이 교회에서 나고 자라며 27년 동안 신앙의 성장을 경험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백석대학교를 진학하여 20대를 이곳에서 보낼 수 있었고, 청년대학부를 섬기며 하나님을 참 사랑하는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백녹담:백석대학교회에 대하여 소개부탁드립니다.

정수민님: 백석대학교회는 모든 교우들이 성경을 삶과 신앙의 절대 규범으로 믿고 그 권위에 순종하며, 하나님이 주신 영성과 재능을 발휘하여 세상과 캠퍼스의 영혼들을 섬기는 신앙공동체입니다.

 

백녹담:백석대학교회 소속이신 열정청년대학부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수민님: 백석대학교회 열정청년대학부에는 백석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또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뿐만 아니라 타대학교 학생들과 졸업생들도 함께 속해있습니다. 학기중인 기간에는140~150명 정도로 청년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희 청년대학부에는 예배 후 셀모임과 비슷한 모임이 진행되는데 특별하게 저희는 마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합니다. 마을은 재학생 마을 8, 졸업생 마을 2개 총 10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을모임에서는 마을원들끼리의 친목과 교제뿐만 아니라 말씀 나눔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그 누구하나 떨어지는 인원 없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인원이 많다보니 청년들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줘 있고 그 시스템을 잘 돌리기 위해 몇명의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헌신의 마음을 가지고 임원을 섬기고 있습니다. 다들 각자의 삶들이 있지만 저희 청년부의 이름에 맞게 더욱이 하나님의 일에 열심을 더하여 열정으로 섬기고 있고, 임원뿐만 아니라 예배에 나오는 모든 청년들이 열정 가득 가지고 하나님의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백녹담:열정청년대학부를 참여하시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정수민님: ·고등부 시절, 청년대학부 언니, 오빠들이 열정적으로 예배를 섬기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그들과 함께하여 신앙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청년의 때에 하나님을 더 알아가며 신앙인으로서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대학 입학과 동시에 청년대학부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백녹담:열정청년대학부 활동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으신가요?

정수민님: 아무래도 최근에 있었던 여름수련회가 기억에 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끼리 교제하기도 어려웠고 서로의 신앙을 깊이 알아가기엔 부족했었는데요. 그런 정체기에서 벗어나 2년 만에 같이 웃으며 교제할 수 있었고 뜨겁게 예배할 수 있었던 은혜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백녹담:열정청년대학부 활동을 통해 얻으신 점이 있으신가요?

정수민님: 살아갈 힘을 얻고 있습니다. 교회 다니는 다음 세대들이 많이 없는 요즘 시대에 함께 예배드릴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힘이 됩니다. 또한 마을모임을 통해 자신의 삶 속에서 느끼는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같이 누릴 수 있도록 나누는 시간이 감사합니다. 각자의 이야기는 너무 다르지만, 함께 한 곳을 바라보고 간다는 사실이 큰 동력과 위로가 됩니다.

 

백녹담:열정청년대학부를 딱 5마디로 표현한다면 무엇이 있을까요?또한 그렇게 생각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정수민님:아메리카노

이유는 청년들의 피로한 삶에 한줄기 개운함을 선사할 최고의 공동체이기 때문입니다.

 

백녹담:마지막으로 예비백석인/백석인들을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신가요?

정수민님: 백석인&예비백석인 여러분! 대학교에 다니며 신앙생활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백석대학교 열정청년대학부와 함께라면 행복하고 즐거운 신앙생활이 가능하답니다. 청년의 때에 젊은 동역자들과 함께 열정으로 교회를 섬기며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공동체인 열정청년대학부와 함께해요!

   

+ 청년대학부 sns

유튜브 : 열정청년대학부

인스타 : 열정청년대학부 (buc_passion_obey_youth)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회 열정청년대학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백석인들과 예비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바라며 열정청년대학부에 더욱더 궁금하시다면 위에 있는 sns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활약할 열정청년대학부가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었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