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494
작성일
2022.09.30
수정일
2022.09.3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50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

백석대학교 일본어 전공 소모임 소개 < “미루미루” >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소모임은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입니다.

 

백석대학교 소모임 탁구 미루미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미루미루소모임장을 맡은 어문학부 일본어학전공 21학번 안현주, 이채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현주, 이채현 학우: 안녕하세요. 미루미루의 소모임장을 맡은 어문학부 일본어학전공 21학번 안현주, 이채현입니다.

 

 

백녹담: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현주, 이채현 학우: 미루미루는 한국과 일본 문화의 차이를 직접적으로 볼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보다를 뜻하는 일본어 (미루)에서 가져와 미루미루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를 만드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안현주, 이채현 학우: 전 소모임장 선배님들이 소규모로 문화 교류를 진행하면 재밌겠다 싶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전공 독서 활동을 하던 소모임인데 활동도 아예 바뀌고 소모임 장도 몇 번 바뀌어서 어떻게 보면 완전히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부터 저희가 소모임장을 맡게 되면서 스터디나 SNS 활동 등 추가적인 활동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백녹담: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에서는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이신가요?

 

안현주, 이채현 학우: 주차마다 주제를 선정하여 한국과 일본 문화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활동을 주로 합니다. 한국인은 평소 일본 문화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기했던 점, 일본인은 평소 한국 문화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기했던 점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문화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체 SNS 활동을 통해 뉴스레터를 작성하고, 일본어 교과목 수업 시간을 제외한 공부를 하고 싶은 친구들끼리 모여서 현재 스터디도 창설하여 매주 활동 중입니다. , 희망하는 소모 임원에 한해 교내외에서 개최하는 대회, 공모전도 팀 단위 출전으로 계획을 두고 있습니다.

 

 

백녹담: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활동으로 얻게 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안현주, 이채현 학우: 우선 일본인분들과 직접적인 교류가 가능합니다. 대면 활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일본어 회화 실력 상승은 물론 일본인분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소모임원 전원이 매주 참여하여 선후배 간의 친목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모집 기간과 지원 조건이 있나요?

 

안현주, 이채현 학우: 현재 모집은 종료되어 다음 학기를 기다려주세요! 저희는 학번, 전공 상관없이 일본 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안현주, 이채현 학우: 1년 전만 해도 5명끼리 시작한 정말 작은 소모임이었는데 현재는 다양한 전공의 부원들이 20명 정도 활동 중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일본 문화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든지 들어올 수 있으니까 대학 생활을 재밌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저희 소모임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공 독서 활동을 하던 소모임 미루미루는 이번 학기부터 스터디나 SNS 활동 등을 추가하여 소모임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큰 활약과 성장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백석대학교 일본어 전공 소모임 미루미루에 관심 있으신 예비 백석인분들과 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었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