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959
작성일
2022.05.09
수정일
2022.05.09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957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이건수교수님과의 인터뷰

백석대학교 교수님 인터뷰

<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님 >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실종수사 권위자이시자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교수님이신 이건수 교수님을 만나 뵙고 왔습니다! 교수님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백석대학교 및 경찰학부에 대한 애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건수 교수님과의 진솔한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백녹담 : 안녕하세요! 교수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건수 교수님 : 반갑습니다. 저는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이건수 교수입니다.

 


백녹담 : 교수님께서 가르치시는 교과목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건수 교수님 : 제 수업은 학생들이 꼭 필요한 전공 수업으로 <과학수사론>, <범죄학개론>,<경찰학개론>, <드론범죄수사론>, 교양 수업인 <드론영상분석> 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백녹담 : 교수님께서 수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건수 교수님 : 저는 수업과 현장의 연계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법적 이론을 가르쳤다면, 저는 법적 이론과 실무가 융합되는 수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 바로 현장에서 적용되고, 또 우리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장이 강조되는 수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 교수님께서는 학부생 때 어떤 학생이셨는지 궁금합니다!

이건수 교수님 : 제일 곤란한 질문이네요 ^^~ 지금 생각해 보면 학교 다닐 때 정말 알바를 많이 했어요. 제가 객지에서 혼자 나와서 아주 어렵게 공부했고 학비를 벌어서 생활을 했기 때문에 알바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항상 학점은 B+이상 유지했습니다.

 


백녹담 : 교수님께서는 많은 진로 중 왜 '경찰'이라는 직업을 선택하시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이건수 교수님 : 저는 어렵게 컸기 때문에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사회에 봉사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꿈이 2가지 있었는데, 경찰과 인권 변호사였습니다. 저는 취업하기 전까지 늘 알바를 했기에 공부를 할 시간이 부족했어요. 인권 변호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경찰시험도 응시했고 경찰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경찰이 되었습니다.

 


백녹담 : 교수님의 꿈에 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이건수 교수님 : 저는 꿈이 있으면 길은 늘 열려있다고 생각해요. 요즘 학생들이 염려와 불안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런 두려움을 이겨내고 꿈에 도전하고 포기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저 또한 계속 도전하고 있어요. 저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드론을 배워 드론 교관까지 이수하고, 드론 관련 교과목도 개설하였답니다. 또한 전임교수이지만 ‘CSI 탐정센터*’를 창업하여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도 했습니다.


 

백녹담 : 교수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어떤 교수님으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이건수 교수님 : 저는 좋은 교수님, 훌륭한 교수님도 좋지만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준비하고 도전하는 교수님이라고 생각되면 좋겠어요. 삶이라는 것은 꿈이 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수가 정체되면 학생들도 정체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면서 연구하고, 준비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꿈을 꾸고 이루는 데에 두려움 없이 나아가 학교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수이고 싶습니다.


 

백녹담 :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학생들에게 해주실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건수 교수님 : 학생들이 백석대학교에 자부심을 갖고 생활하였으면 좋겠어요. 저는 백석대학교가 학생들이 꿈을 펼치기 위한 최고의 대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대학교가 없다고 생각해요.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이고, 최고의 대학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