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188
작성일
2023.03.21
수정일
2023.03.21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617

백석대, 천안시 개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산ㆍ관ㆍ학 간담회’ 참석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310() 오후 2,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가 개최한 전략 산업의 기업 유치 및 인재 육성 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산학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시 박상돈 시장과 기획경제국장을 비롯한 관계자, 천안 관내 12개 대학 총장(부총장) 및 취업담당, 13개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 7개 산업단지관리단장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학 지역인재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기업체와 대학교의 구인구직 활동 패키지 매칭 방안 등으로 진행됐으며, ‘우리 지역대학 인재들이 우리 지역기업체에 취업해 우리 지역정주로 이어지도록 천안시가 동행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와 관련해 천안시는 대학과 기업 간 천안시의 기업지원과, 청년담당관, 일자리경제과가 적극 동참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대 정우진 학사부총장은 오늘 간담회가 그저 업무협약을 하고 끝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 실무위원회를 꾸려 보다 세부적으로 운영할 것을 제안했다천안에서 길러낸 우수한 인재들이 천안의 기업에 머물며 활기 넘치는 천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은 재학생들의 원활한 진로선택을 위해 취업전문 지원부서인 취업진로지원처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부서는 자격증을 비롯해 학생들이 취업과 관련해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36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