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9795
작성일
2022.08.29
수정일
2022.08.29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968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高와 협약 체결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센터는 824() 오전 11,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 컴퓨터공학부 이승화 교수, 사회복지학부 백경원 교수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조동헌 교장, 마이스터부 김필수 부장교사, 전필제 교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융복합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 인적, 물적 교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1976년 둔포고등학교로 개교해 아산시와 충남도교육청, 중소벤처기업부 등의 협력으로 2020년 교육부로부터 제17차 마이스터고로 선정됐으며, 4차 산업혁명 제조 산업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백석대 지역혁신센터는 충남도 민관산학 기관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폭넓은 자원교류와 다양한 지역 수요자 친화형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와 혁신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32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