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9379
작성일
2022.07.25
수정일
2022.07.25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375

백석대,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등록증 전달식’ 개최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가 전국 대학으로는 최초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운영사무국으로 선정된데 대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722() 오전11,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운영기관 등록증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김덕만 교목실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무국으로 선정된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산하 포상센터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안시태조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다움 3호점, 청다움 6호점 등이 있으며, 사무국은 포상지도자 양성, 심사, 관리의 역할을 수행하고 포상센터는 포상제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 관리를 담당한다.

 

이날 전달식을 시작으로 사무국은 탐험활동 기본교육, 포상활동을 지원한다.

 

백석대학교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사무국이 자체 개발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이번 탐험활동은 환경과 밀접한 자연을 알아가고, 생태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태조산공원과 숲, 하천을 테마로 개발된 탐험활동은 청소년이 또래와 함께 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자연의 소중함을 스스로 깨닫는 활동이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앞으로도 백석대학교는 천안시의 한 대학이 아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345
게시물 검색